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티스토리 초보 ♬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젯 달기 방법

by 아말로그 2013. 10. 21.
728x90


티스토리 초보 -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젯 달기 방법 


 

 

  

 

티스토리 초보의 위젯달기 방법안내입니다..^^

그동안 네이버블로그만 쭉 해오다가..

드디어 몇해 묵은 티스토리 아이디를 꺼내 블로그꾸미기에 도전해봅니다.

 

아주 손쉽게 되어있는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블로그는 은근히 헷갈리게되어있는것같은 느낌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을 할줄 알아야만 될줄 알았는데,

꼭 그런것만도 아닌것같습니다.

 

 

위젯달기 한번해볼까, 여기저기 찾아보다 알아낸 방법입니다.

고수님들은 쉽게 하실수 있을지몰라도 저같은 티스토리 초보들은 어렵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젯 다는 방법  


 

 

1.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차저차 만드셨지요?

    블로그에 있는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위젯을 달아봅시다.

    사이드바라는 곳에서 html배너 달기 추가하면 된다는데.. 저는 그게 없더라구요.

 

    완전 초보들은 저를 따라해주세요~

    먼저 관리자모드로 들어간후에 플러그인설정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 플러그인 설정에 보시면 관리및 통계-배너출력 이란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저는 완전 처음이라 그런지 이게 체크가 안되어있더라구요.

     플러그인설정 - 관리및 통계- 배너출력 버튼을 클릭하셔서 활성화시켜주고 저장.

 

 

 

 

3. 그 다음에 이제 사이드바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이드바 메뉴에 보면 아래 사진처럼 HTML배너출력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그걸 오른쪽 사이드바에 + 표시를 눌러서 추가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4. 사이드바에 HTML배너출력을 추가하셨으면 거기보이시는 편집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내가달고싶은 위젯의 이름을 써주시고, 아래에는 위젯의 HTML소스를 삽입하셔서

     입력해주신후에 확인을 눌러서 저장해주십니다.

     여기서 위젯의 이름은 아무렇게나 하셔도되요 어디나오는거 아니니까요~

     그래도 내가 어떤위젯 썼는지 구분되시면 좋겠죠?

 

 

 

 

 

 

5. 위에까지 다 입력하셨으면 이제 미리보기를 눌러서 위젯이 잘 설치되었나 확인해주세요.

     바로 저장을 누르고 블로그로가서 확인해보셔도된답니다.

     미리보기하신후에 잘되셨다 생각되시면 위치 조정해주신후에 저장눌러서 완료해주세요.

 

 

 

 

 

6. 블로그 홈에 와보니 내가 입력하고 싶던 배너가 잘 달린것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오늘 지금 몇시간째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이랑 그런거 눈팅하고 만지작만지작..

     굉장히 어렵게 느껴지지만 하나씩 하나씩 글써나가면서 배워보려고해요~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 참 힘든것같네요~ ㅋㅋ

     고수님들이 많이좀 도와주시면 좋겠어요..

 

 

 

 

 

이상으로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 브로콜리나무의

티스토리 초보 -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젯달기 강의 아닌 강의였습니다..ㅋㅋ

 

 

 

도와주세요 !! 블로그 팁좀 !! ㅎㅎㅎㅎ알려주세요..ㅜㅜ

저도 하나씩 알아가는거 있으면 포스팅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초보분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정 붙여봅시다~

 

 

 

 

 

 

 

728x90

댓글